자주하는질문
NICEPAY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.
- 정보변경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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『가맹점 정보 변경 시 제출 서류 안내』
1) 법인단체 상호 대표자 변경 : 정보변경신청서+고객거래확인서+실제소유자확인서 1부 + 증빙서류 다운 ☜
2) 개인 대표자 추가 : 정보변경신청서+고객거래확인서 1부 + 증빙서류 다운 ☜
! 개인사업자의 대표자 변경 시 신규계약 필요
3) 주소, URL, 개인사업자 상호변경
- 정보변경신청서+사업자등록증 다운 ☜
* 메일(service@nicepay.co.kr) 스캔 제출 가능
4) 기타
- 계좌변경 (계좌변경신청서+인감증명서+통장사본) 다운 ☜
- 해지 (해지신청서+인감증명서) 다운 ☜
* 원본 우편제출
※ 문의게시판 ☜
※ 담당자, 메일, 전화는 가맹점관리자에서 수정
담당자 정보 수정 ☜
▷ 서류 제출처: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217 크레디트센터 나이스페이 6층 정보변경 담당자
- 매출신고자료 혹은 부가세신고자료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- 정산내역 > 세금계산서 >부 가세참고자료 > 거래기간 설정 후 확인 가능합니다.
- 지급보류란 무엇인가요?
- 고객민원, 결제계좌 오류 등에 의하여 정상적으로 가맹점에게 대금입금이 되지 못하는 경우이며
해당 내역은 정산내역>정산조회>정산보고서>지급보류/해제/상계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TID는 무엇인가요?
TID(Transaction ID)는 나이스페이로 결제 시, 개별 거래 건마다 고유하게 생성되는 거래 번호입니다.
* TID 예시 : nicepay00m01011705011200000123
- 거래를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- 거래내역조회에서 해당 거래 조회 후 TID를 클릭하여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.
최초 거래취소비밀번호는 로그인ID와 동일하나 가맹점정보>기본정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.
* 앞으로 정산받으실 금액보다 취소하실 금액이 큰 경우에는 상계할 금액이 없기 때문에 입금 후 취소로 진행됩니다.
- NICEPAY 에스크로 가입현황이 궁금합니다.
- 아래 페이지에서 에스크로 가입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바로가기: https://www.nicepay.co.kr/apply/progress/escrow.do
- PG란 무엇인가요?
- PG(Payment Gateway)는 신용카드사, 은행과 대표 가맹점 계약을 맺고 가맹점의 전자결제 서비스를 대행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.
- 청구서에 "NICE" 라고 나와있는데, NICE는 어떤 회사인가요?
- 나이스페이먼츠(NICE)은 온라인(쇼핑몰) 및 오프라인 업체의 결제를 대행하는 회사입니다.
따라서 고객님의 신용카드 및 기타 지불수단의 결제 내역에 당사의 이름으로 표시되어 결제됩니다.
결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, 홈페이지의 고객센터>거래내역조회 메뉴를 통해 조회 및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등록비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급되나요?
- 등록비 납부는 신용카드. 계좌(신한 140-005-849116)를 통하여 납부 가능합니다.
납부하신 해당 월 말일자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.
(익월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발행/ 신용카드 결제 건도 세금계산서 발행되오니 업무에 참고 요청드립니다.)
당사에 등록된 세금계산서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송됩니다.
- 아직 홈페이지가 구축이 되지 않았는데 등록이 가능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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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페이지가 완성되지 않았어도 서비스 신청은 가능합니다.
다만 사이트 내 업종 확인 및 신용카드사에서 확인하는 절차들이 홈페이지 내 갖추어져 있어야 됩니다.
- 홈페이지 하단 : 상호/사업자번호/대표자명/주소/연락처
- 사이트 내 제공하는 상품(서비스)
- 결제 시 [신용카드] 클릭버튼 생성 → 결제창 확인